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이세돌 알파고, 대결 날짜 대결 상금 중계 대전료 실력 상금 바둑 중계 개발자 기보 중계 커제 이세돌로봇과대결 바둑대결 바둑 인공지능 컴퓨터 대국





#이세돌 알파고, 대결 날짜 대결 상금 중계 대전료 실력 상금 바둑 중계 개발자 기보 중계 커제 이세돌로봇과대결 바둑대결 바둑 인공지능 컴퓨터 대국 @
알파고, 승률 6할 슬럼프 "인간 창의력에 막혀.." 이세돌 승리 가능성↑





슈미트 구글 회장, 이세돌-알파고 대국 관전차 8일 방한
슈미트 구글 회장, 8일 방한해 이세돌-알파고 대국 관전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이세돌-알파고 대국 보러 방한
.......






김광훈(서민경제연대대표) @tireking1 RT @meritsun: 에릭 슈미트 구글 회장, 이세돌-알파고 대국 보러 방한 https://t.co/HszfCKWqu7 오는 8일 방한한다. 세기의 대결로 꼽히는 세계 바둑 챔피언 이세돌 9단과 구글 딥마인드의 인공지능 프로그램 ‘알파고’와의 대국을 참관하기 위함이다.

9일 한국 바둑의 자존심 이세돌 9단과 진검 승부를 펼치는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는 인터넷 바둑 사이트 실전 고수와의 100여 차례 승부에서 승률 6할에 머물렀다. 

이는 프로 수준의 승률 8할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다. 1월에는 한 차례 8단으로 강등되기도 했다.

“(알파고가) 자가 학습만으로는 성장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며 “인간의 창의력에 막혀 부진을 보이고 있다”

알파고가 주춤하면서 창의적인 수에 강한 이세돌 9단의 완승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9일 열리는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에 에릭 슈밋 알파벳 회장이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을 관전하기 위해 방한한다는 소식이 4일 더해지면서 대국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m_nt_rpt @mintrupt RT @79k: 구글 회장, 이세돌-알파고 대국 보러 訪韓 https://t.co/eI2XFRi3ZJ 구글은 3년 전부터 딥러닝과 인공지능 분야에 본격적으로 투자해 왔다. 이번 대국은 구글이 그동안 축적한 인공지능의 기술력을 입증할 절호의 기회